쇼피파이 운영자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SEO 체크 리스트

By 헨리쌤

오스터 아카데미 오스터 글로벌에서 운영하는 쇼피파이 & 해외디지털 마케팅 교육기관입니다.

안녕하세요. 헨리쌤입니다.

약속드린대로 해외 마케팅을 중심으로 칼럼을 연재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주아주 기본적이고 중요한것들 중심으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오늘은 쇼피파이 운영자가 보신다면 본인의 스토어를 확인하시고 잘 적용하시고, 준비중인 분인들도 꼭 읽어 주시길 추천드려요. 일을 두 번 안합니다 ^.^

쇼피파이 스토어 체크리스트입니다.

1. SEO 기본 체크 리스트

-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lsoe) 등록 (필수 입니다. 은근 하지 않는분들이 많습니다.)

- 빙 웹마스터 툴 (Bing Webmaster Tools) 설치 (선택 사항입니다. 그래도 저는 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등록 (여러분의 데이터는 여러분의 자산이 될 것입니다. )

2. SEO 키워드 체크리스트

-구글이 제안하는 롱테일 키워드 (Longtail Keyword) 사용 (롱테일 키워드란 Swim goggles -> Mem's indoor goggles)

-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한 비즈니스 키워드 사용

- Quora 나 Reddit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 신조어 발굴 (이것은 온라인 커뮤니티 입니다. 영어실력도 올리면서 이용을 추천드려요)

- 경쟁력이 낮은 키워드를 이용한 브랜딩명 사용 (우리가 애플이 아닌이상은 구글 검색에서 나오지 않는 브랜드명을 이용해야합니다.)

- 질의식의 키워드 발굴 (예: 20대 남자 생일 선물은??)

3. On-page 체크리스트

- 키워드를 URL에 포함 (URL도 SEO에 영향을 줍니다.)

- 짧은 URL을 사용하라 (긴 URL은 SEO에 악영향을 줍니다. 쇼피파이 페이지나 제품을 복사했다면 URL을 확인해 보시고 꼭 수정해 주세요)

- 타이틀에 자신만의 키워드를 반드시 사용하라 (자신의 브랜드명을 꼭 입력해 주세요)

- 처음 100단어 안에 반드시 자신의 키워드를 넣어라. (디스크립션 처음 100단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 H1,H2, 혹은 H3태그를 사용하여 키자신의 키워드를 넣어라. (핵심 키워드는 H태그를 이용해서 페이지가 해당 페이지와 관련성이 높다고 인지를 시켜야 합니다.)

- 이미지에 만드시 Alt Tag를 사용하라. (쇼피파이 앱이 자동으로 입력 해주시면 저는 수동으로 이미지 업로드시 입력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인터널 Internann, External 링크를 사용하라.

4. 기술적 SEO 체크리스트

- 크롤링에러 체크

- 페이지로딩 속도 체크

- 스토어가 모바일 최적화인지 체크

- Broken링크 (연결이 되지 않는 링크) 수정 혹은 삭제

마지막 기술적 체크리스트는 아주아주 중요한 추세로 가고 있습니다. 본인의 스토어가 빠른지 모바일 최적화인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용어가 다소 여러우신분들 주저 없이 댓글로 질문 해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상 헨리쌤이였습니다.



쇼피파이 구축

 

쇼피파이 최적화

 

쇼피파이 교육

 

쇼피파이 운영관리

 

쇼피파이 마이그레이션

 

쇼피파이 그룹 구축

 

글로벌 셀링 컨설팅

 

포트폴리오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