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터글로벌 남상윤

구글 SEO가 싫어하는 6가지

Our guift guide


안녕하세요. 헨리쌤입니다.

구글 알고리즘은 정기적으로 변경해왔고, 기존 의 일부 SEO 스킬은 스팸성으로 간주합니다. 구글의 알고르즘 변화에 맞게 SEO 전문가와 마케터들은 유연하게 SEO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의 언제 어떤 방향으로 변화할지 모르지만 구글이 절대 변하지 않는 요소들도 존재합니다.

오늘은 구글 SEO 전략에서 절대 해서는 안되는 금기 사항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스터핑

경쟁력 있는 키워드는 SEO 전략에 필요한 핵심요소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키워드들로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 하는것을 Keyword Stuffing이라 불립니다. 

구글은 키워드 스터핑이 남용되는 웹사이트에 패널티를 주며 구글 SEO 품질저하는 물론 검색 결과에 누락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반복된 키워드의 경우 의도적이지 않더라도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제한된 키워드

자연스러우면서도 독창적인 키워드로 컨텐츠를 제작한다고 하더라도, 제한된 키워드라면 특정 키워드가 중복 될 가능성이 큽니다.

구글은 이것 또한 키워드 스터핑처럼 간주하여 웹사이트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풍부한 키워드 발굴을 통해 콘텐츠를 채우는게 중요합니다. 

3. 앵커 텍스트 오남용

앵커 텍스트는 웹사이트의 관련성을 구글에게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2012년 펭귄업데이트 이후 예전 방식의 앵커 텍스트 오남용은 구글은 패널티를 줄 수 있습니다.

모든 백링크에 동일한 앵커 텍스트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구글은 인위적인 백링크라고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컨텐츠와 관련된 앵커 텍스트를 사용해야하고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거나 검색 결과 순위를 조작하려는 의도, 즉, 자연스럽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구글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4. 관련성 없는 사이트 링크

나의 웹사이트와 관련성이 있거나, 영향력 있는 웹사이트로부터의 백링크는 유용하며 힘이 있습니다. 

구글 SEO의 핵심은 백링크지만 어떤식으로든 관련 없는 페이지로부터 너무 많은 링크가 연결 된다면 오히려 SEO에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구글은 자연스러운 방식을 좋아합니다.


5. 반복된 페이지

마케팅, 구글 SEO에서 컨텐츠가 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가 독창적이면서 자체적으로 제작된 질 높은 경우에 해당되는 말입니다. 구글봇은 기존 페이지들과 유사성을 감시합니다. 타 컨텐츠와 유사성이 있거나 중복된 컨텐츠라면 사이트 전체에 패널티를 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 전체 SEO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배포되는 컨텐츠 소스라도 그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는 방법은 피해야합니다. 

자신의 언어, 즉 독창적인 워논 컨텐츠 제작에 힘을써야 합니다.

6. 제한된 컨텐츠 종류

컨텐츠가 텍스트로만 채워졌다면 구글이 고품질의 컨텐츠라고 인식할 확률이 낮습니다. 현대 컨텐츠의 종류는 이미지, 동영상, 파일 등이 있습니다. 페이지에 여러 유형의 콘텐츠로 채워진다면 구글은 높은 점수를 줄 가능성이 큽니다.


Back to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