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Sidebar

쇼피파이 스토어 10가지 무료 트래픽 소스 공개

by Henry Auster on

쇼피파이 스토어 10가지 무료 트래픽 소스 

안녕하세요. 헨리 쌤입니다. 쇼피파이 스토어를 론칭했는데 트래픽 없이 없다고요? 아주 정상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트래픽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마존, 라자다 같은 마켓플레이스는 우리가 그들의 트래픽을 빌리는 겁니다. 높은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도 또 그 이유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자사 몰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트래픽을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어디서 시작할 때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헨리쌤이 그런 분들을 위해 무료로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소스를 공개하겠습니다. 이 칼럼이 여러분 트래픽 소스 밑그림을 그리는데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1. 검색엔진 최적화 (SEO)

SEO 트래픽 오가닉 트래픽이라 불리고 무료 트래픽 소스 중 가장 중요합니다

그만큼 많이 어려움이 많습니다. 경쟁력 있는 롱테일 키워드로 쇼피파이 사이트가 구글에서 높은 순위로 점점 올라간다면

스토어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상위권으로 올라가기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이트 내의 모든 요소가 독창적이며 고품질이어야만 합니다.

오가닉 트래픽 소스는 스토어 방문자가 광고와 다르게 구매 전환율이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이메일 마케팅

개인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구독자의 수거 즉, 비즈니스의 규모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구독자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사이트 혹은 블로그로 유입시키는 방식입니다.

쇼피파이 스토어에 방문자를 반복적으로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구매 전환율이 매우 높으며 매우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쇼피파이는 Privy, Klavio같은 이메일 마케팅앱을 통해 자동화를 할 수 있으며,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3 소셜 미디어 (SNS)

현재 소셜 미디어는 쇼피파이 스토어에 트래픽을 끌어오는데 아주 훌륭한 소스가 되었습니다.

상당수의 사람이 매일 소셜 미디어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무료 트래픽을 원하신다면 소셜 미디어부터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앞서 설명해 드린

SEO, 이메일 마케팅은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에 소셜 미디어는 즉각적인 효과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 수많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 있음으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켓 고객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를 공략하는 데 집중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의 주 타켓 고객은 30대 여성 고학력자라면, 고학력자 30대 여성이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핀터레스트)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 좋습니다.

4. Direct 트래픽

쇼피파이 관리자 모드 Analytics -> Dashboards에서 트래픽 소스를 분석할 때 Direct가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방문자가 URL을 직접 입력하거나 북마크 등을 통해 사이트에 직접 방문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방문자는 이미 사이트를 알고 있거나 제품 등을 미래 시점에 사기 위해 반복적으로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런 Direct 방문자를 많이 얻으려면 사람들이 기억하기 쉬운 URL 사용, 구독 유도를 하는 것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 보다 방문자가 반복적으로 방문할만한 콘텐츠나 가치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게스트블로그, 타 웹사이트의 링크

게스트 블로그는 제3자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관련 글을 쓰고 여기에 나의 쇼피파이 스토어에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백링크를 제공한다는 것은 해당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링크를 클릭하여 나의 스토어에 더 많은 방문자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콘텐츠를 통한 관심으로 방문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많은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백링크가 늘어날수록 나의 랭킹(SEO)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참고로 구글을 게스트 블로그, 즉 금전적인 거래의 대가로 백링크를 거는 것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기 때문에 남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6. 유튜브

유튜브는 2021년 가장 핫한 플랫폼입니다. 이것을 쇼피파이 무료 트래픽 소스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운영자라면 유튜브는 아주 트래픽 소스입니다. 유튜브 특성상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유튜브 콘텐츠를 보며 자연스럽게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장 성장 속도를 생각하면 동영상 콘텐츠를 준비하는데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유튜브를 포함한 동영상 콘텐츠 마케팅은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7. 커뮤니티 활동

우리나라에 네이버 카페, 지식인이 있듯이 해외에는 Reddit과 Quora라는 커뮤니티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시인과 흡사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Reddit과 Quora는 무료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잘 사용하면 엄청난 파급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Reddit과 Quora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웹사이트 유입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무분별하게 광고성으로만 이용한다면 계정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Quora를 사용하면 검색 엔진에서 게시물이 나의 스토어 보다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많은 트래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내 스토어나 제품이 구글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보다 Quora 게시물이 첫 페이지에 나타날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8. 블로거

게스트 블로깅과 마찬가지로 나의 타겟 시장의 다른 블로거를 초대하여 쇼피파이 블로거에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블로거는 나의 쇼피파이 스토어를 홍보하는 방법인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 게시물을 공유할 가능성이 큽니다. 

9.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는 나와 같은 틈새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진 사람 뿐아니라 회사 또는 사람들의 그룹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인플루언서는 상당한 규모의 온라인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사이트에서 쉽게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웹사이트나 온라인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인플루언서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브랜드를 홍보하는 대가로 무료 샘플과 같은 것을 제공하거나 일종의 상호 이익이 되어야 합니다 .

10. 블로그 댓글

빠르고 쉬운 마케팅 방법입니다. 나의 타겟 시장에서 다른 사람들이 만든 블로그와 같은 콘텐츠에 댓글을 다는 것인데, 효과가 즉각적입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광고성이 아닌 게시물 소유자 혹은 게시물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함께 링크가 달려야 합니다.

이 방법은 시작하기 쉽게 무료 트래픽이 즉각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방법입니다.

보편적이고 접근이 쉬운 무료 트래픽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지만 이 밖에도 여러 트래픽 소스가 있습니다.

추후에 더 많은 트래픽 소스를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트래픽을 얻기 위한 공부와 연구 그리고 실천을 게을리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420 x 470px
420 x 470px
Sample Block Quote
Nam tempus turpis at metus scelerisque placerat nulla deumantos sollicitudin delos felis. Pellentesque diam dolor an elementum et lobortis at mollis ut risus. Curabitur semper sagittis mino de condimentum.
Sample Paragraph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Morbi ut blandit risus. Donec mollis nec tellus et rutrum. Orci varius natoque de penatibus et magnis dis parturient montes, nascetur ridiculus mus. Ut consequat quam a purus faucibus scelerisque. Mauris ac dui ante. Pellentesque congue porttitor tempus. Donec sodales dapibus urna sed dictum.
Cart cart 0
You have successfully subscribed!